Management Team

페니로이스는 초기에 글로벌 금융컨설팅 기업 출신들과 주요 금융기관의 Risk관리 전문가들이 국내 금융기관에 최적화 된 리스크 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사명을 가지고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현재는 인공지능 기법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로 확장하면서 더 많은 전문가들이 우리의 사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페니로이스의 경영진 및 컨설턴트들은 모든 열정과 경험을 쏟으며, 금융 산업의 발전 및 보다 나은 신용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Roy Choi

Chief Executive Officer

최승호 대표는 페니로이스의 비전및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회사의 모든 전략과 신규 비즈니스 활동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글로벌 컨설팅기업인 Experian 및 FICO Korea에서 국내 은행/카드/보험/캐피탈/Subprime 업권 다수의 금융 리스크 관련 프로젝트를 이끌어 왔으며, 이 경험을 토대로 국내 시장에 맞는 리스크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페니로이스를 설립하였습니다. 직장생활의 대부분을 분석기반의 금융 신용리스크관리 분야에 종사하며, 보다 건설적인 신용사회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그는 정성스럽게 열정을 담은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고, 업무 외에 직원들과 함께 맛집을 찾아 다니는 미식가이기도 합니다. 특히 와인을 좋아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선물도 많이 하는 사내 와인 전문가입니다. 여가시간에는 골프, Jazz, 영화, 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Byoung-Ho Roh

Managing Director

노병호 상무는 페니로이스의 컨설팅본부를 이끌며 CSS관련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바젤 기준의 소매 익스포져 신용리스크 측정 및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컨설팅 업무를 지휘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신한은행 및 하나은행에서 CSS업무를 담당하였으며 글로벌 컨설팅기업인 Experian에서 국내 은행 및 유통 관련 업권의 금융 리스크 관련 프로젝트를 이끌어 왔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는 바젤Ⅱ 기준을 도입하여 국내 은행의 내부등급법을 승인하는 업무를 담당하였으며, 직장생활의 대부분을 은행의 소매여신 및 신용카드의 리스크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전략을 개발하는 분야에 종사하면서, 신용리스크 관리 분야의 광범위한 업무 경험과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국내 금융기관의 건전한 리스크 관리 체계를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페니로이스의 미션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여가시간에는 가족과 함께 도심을 벗어나 자연을 즐기고 있으며, 업무에 있어서는 냉철하지만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은 따뜻한 낭만주의 성격의 소유자이기도 합니다.

Sangrae Lee

Education Center Director / Ph.D in Statistics

페니로이스의 교육센터를 이끌고 있는 이상래 박사는 KB국민은행에서 랜드마크적인 대규모의 신용평가모델 개발을 이끈 주역입니다. 20년 이상을 금융기관의 Risk Management 분야에서 근무하며, 선진 기법들과 솔루션을 업무에 적용하고, 보다 정교한 신용평가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헌신하였습니다. 그는 초기의 CSS모델 개발 프로젝트부터 현재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한 프로젝트까지 국내의 신용평가모델 기술의 발전을 이끌어온 업계의 리더입니다. 박사학위 취득 후 삼성캐피탈을 거쳐 KB국민은행으로 옮겨와 가계 및 기업 신용평가모델 개발 및 운영을 총괄하였습니다. 현재는 AI 시대의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춘 분석 인재 양성을 위해 페니로이스 교육센터에서 후진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Soo-Cheol Jeon

Managing Director 

전수철 상무는 페니로이스의 영업 및 마케팅 업무를 총괄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이전에는 글로벌 기업인 SAS Korea에서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 Analytics & Business Intelligence Account Manager로 시작하여 CRM 영역의 Solution Sales Manager업무를 수행하였고, 이후 FICO Korea를 거쳐 현재 페니로이스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전문영역은 금융기관의 Business Intelligence와 Analytics 관련 분야이며, 글로벌 기업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Credit Risk 부터 각종 분석에 기반한 컨설팅과 솔루션까지 페니로이스의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사람들과 만나 서로 교류하는 것을 인생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로 생각하고 있으며, 여가시간에는 주로 영화와 뮤지컬, 콘서트 등의 공연 관람과 독서를 통한 사색활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Young-Shin Hwang

Team Leader

황영신 팀장은 은행/카드 분야에서의 다양한 수행경험을 통해 상품 및 여/수신업무에 대해 깊이 이해하며, 리스크 관련 분야에 대한 오랜 경력을 보유한 이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컨설팅본부의 PMO그룹으로 페니로이스에 합류하기 전에는 우리은행에서 마케팅 고객데이터를 분석하는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외환카드에 근무하였고, 카드데이터 분석 및 전략개발, 법인회원의 조기경보체제 모형 개발과 부실예측(PD)모형, 손실예측모형(LGD)등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경력을 바탕으로 하나은행 마케팅 전략부에 재직하다 페니로이스에 합류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용평가모형 개발 등 새로운 방법론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며, 더욱 정교한 모델을 만들기 위해 전념하고 있습니다.

So-Yun Kim

Team Leader

김소연 팀장은 오랜시간 동안 전 금융 업권의 신용리스크 관련 모형과 전략을 개발하여 온 베테랑입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FICO와 Experian과의 co-work을 통해 선진 모형개발 방법론과 프로세스를 깊이 이해할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금융기관에 맞는 방법론과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길이더라도 그것이 맞다면 끝까지 추진하는 마인드의 소유자로, 예를들어 동일한 주제의 프로젝트라도 정형화된 분석이 아닌 각 고객사의 니즈와 특징을 반영하여 모델을 개발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충분한 대화와 협의를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해내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 우리가 만드는 신용평가 모델이 더욱 정교해질수록 건전한 신용활동을 하고 있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고, 우리의 모형을 이용하는 금융기업이 보다 높은 이익을 실현할 때

데이터 분석이라는 분야가 다소 어렵고 힘든 업무이지만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Jong-Kyun Shin

Team Leader

신종균 팀장은 페니로이스 프로젝트의 실무진행을 담당하는 컨설팅본부 팀장으로서 프로젝트관련 세부적인 실무진행을 책임지며 모형과 전략을 개발하고 고객사의 현업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는 업무를 맡아왔습니다. 신종균 팀장은 페니로이스 창립 이래 대부분의 시간을 컨설팅부문의 중심에서 일해왔습니다.  페니로이스에 입사하기 전에는 글로벌 컨설팅기업인 FICO korea에서 근무하였고, 이곳에서 개인신용평가 및 Basel II(소매) 부문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분석분야에 대한 기반을 닦았습니다. 

Ki-Bum Lee

Team Leader

이기범 팀장은 은행, 보험 및 카드 등 다양한 업권의 빅데이터 분석을 수행해온 Data scientist입니다. 컨설팅본부의 팀장으로써 페니로이스 초창기에는 다수의 신용평가모형 개발프로젝트를 맡아왔으며 이 외에도 카드사 마케팅 프로젝트, 금융기관 신규사업도입 타당성 분석 등 Risk외 다양한 영역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금융환경과 기술이 변화함에 따라 인터넷전문은행, 통신사, Subprime 업권등에서 기존의 일반적인 모형 개발기법이 아닌 머신러닝과 같은 새로운 분석방법론을 적용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won-Yeol Lee

Senior Consultant

이권열 책임은 페니로이스의 프로젝트 실무진행을 이끄는 컨설팅본부의 파트장으로써, 메리츠 금융정보(메리츠 IT계열사)에서 지주사 고객마트 개발 및 분석관련 업무를 시작으로 이 분야의 경력을 쌓아 왔습니다. 금융 및 IT관련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페니로이스에 합류하게 되었으며 은행 뿐만 아니라, 통신 및 카드데이터, 머신러닝 모형개발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페니로이스의 기술 트렌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COMPANY INFO

About PANIROIS

Careers

Media Center

Analytics Blog

  • 페이스 북 - 회색 원
  • 링크드 인 - 회색 원
  • 유튜브 - 회색 원

Connect With Us

PARTNERS

​4F, Somerset Palace Seoul 7, Yulgok-ro 2-gil, Jongno-gu, Seoul, 03143, Korea

© 2018 PANIROIS Company Limited. All rights reserved.